재파라과이 한인회 주관
제 97주년 3.1절 기념행사 세종관에서 갖다
우리 민족의 자주 독립, 인류 평등과 세계 평화를 부르짖었던 날 !
재 파라과이 한인회(Asociacion Coreana del Paraguay 회장 구일회)는 지난 2016년 3월 1일 제 97주년 3.1절 기념식을 한국학교 세종관에서 한인사회 각 유관단체장, 종교단체, 한국,한글학교 교장 및 교사들과한인동포들이 참석한 가운데 1919년 3월1일 한민족 모두가 일본만행에 항거하며, 대한 독립 만세로 총궐기 하였던 날을 상기하며 기념식을 가지었다.
“반만년 역사의 권위를 의지하고 이것을 선언하는 터이며, 이천만 민중의 충성을 모아 이것을 널리 알리는 터이며, 겨례의 한결같은 자유 발전을 위하여 이것을 주장하는 터이며 사람 된 양심의 발로로 말미암은 세계 개조의 …
우렁찬 목소리로 독립선언문을 민주평통파국지회 임광수 지회장이 낭독하여 세종관의 분위기를 97년 전으로 상기시키게 하였다.
한인회 김승혁 총무의 사회로 국민의례식과 구일회 한인회장의 3.1절 기념사에 이어 3.1절 노래인 “기미년 삼월일일 정오”가사 노래를 모두 힘차게 제창 하였다.
이어 재 파라과이 노인회 손용수 회장의 만세 삼창을 선창하고 모두 함께 “대한독립 만세”라고 후창을 하며 두 손을 높이 들고 힘차게 외치었다.
구일회 한인회장은 재 파라과이 1개 단체장 1명을 자문위원으로 위촉하고 위촉장을 일일이 수여했다.
끝으로 광고 순서에서는 2016년부터 2019년까지 3년 동안 한국학교 어린이들을 가르칠 교육부 파견교사 박정웅 교사(4학년), 장미림 교사(5학년), 김효정 교사(6학년) 등 신임교사를 소개하고, 이어서 한인회에서 준비한 다과로 참석자들이 다 함께 덕담을 나누는 시간을 가지었다.
제 36대 한인회 자문위원
민주평통자문회의 파라과이지회 임광수 지회장
재파 한인노인회 손용수 회장
재파 월남참전 전우회 최진권 회장
재파 한인부인회 황월희 회장
재파 한인축구협회 전순기 회장
재파 한인골프협회 김경식 회장
재파 여성골프협회 이경옥 회장
재파 한인 대한테니스협회 우재현 회장
재파 전문인협회 장승곤 회장
재파 한인 의사협회 강희정 회장
재파 해병전우회 윤태흠 회장
재파 한인 청년 상공인회의소 제갈준 회장
ASUCION OKTA(재파 한인무역협회) 최재홍 회장
.ENCARNACION 한인회장 김경호 회장
C.D.E OKTA(한인무역협회) 명세봉 회장
C.D.E OKTA(한인무역협회) 오선영 부회장
C.D.E 알리안사 골프회 김종석 회장
C.D.E 청송 골프회 한순웅 회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