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리, 성결, 섬김 3교회 연합 부흥 성회 열어
총 주제 “그리스도를 본받아”로 3일간 대 은혜 입혀
“마중물 사랑” “마중물 신앙” “마중물 인생”의 신앙인이 되라
한인 감리교회 (담임목사. 최주현), 중앙 성결교회 (담임목사. 전승천), 섬김의교회 (담임목사. 고준완) 3교회는 지난 2016년 12월 2일(금)부터 4일(주일) 저녁까지 3일간 한인감리교회 본당에서 연합부흥성회를 시카고 언약 장로교회로 (청빙부임 2017, 1월경) 청빙 부름 받아 부임 될 차광선 목사 (車光宣, Kwang Sun, Cha, 1960.3.20.일생, 장로회 신학대학원(M.Div)졸업, Fuller 신학대학원 목회학 박사과정 (D.Min)수료, 현 경기도 용인 참사랑 교회 담임목사 시무 중)를 초빙하여 3일간 연합부흥성회를 열어 대 은혜를 남기었다.
첫째 날 (12.2일)은 감리교회 최주현 목사의 인도로 “마중물 사랑”으로
둘째 날 (12.3일)은 성결교회 전승천 목사의 인도로 “마중물 신앙”으로
셋째 날 (12.4일)은 섬김의교회 고준완 목사의 인도로 “마중물 인생”이란 메시지 부제로 인생의 신앙 삶 속에서 얽히고설킨 그리스도를 향한 생생한 삶의 희비애락 쌍곡선을 이루어었던 신앙 선구자들의 경험들을 메들리로 역어 3일간 은혜 넘치는 Message를 남기고 돌아갔다.
필자가 참여한 첫째날 (마중물 사랑)과 셋째날 (마중물 인생)에 관한 설교 내용을 요약한다.
“여러분 마중물이란 무엇인지 아십니까? 마중물이란 한국 1960년대 상수도 시설이 원활하지 않던 시절 펌푸파이프 시설의 물 길음 중 겨울이나 평시에도 펌푸를 사용치 않으면 펌푸의 물이 모두 밑으로 내려가 압축(겨울은 얼어서 뜨거운 마중물)이 안 되어 펌푸 어구에 물을 부어야 한다. 그물이 원천 물을 마중해야 물이 나온다고 해서 붓는 물이 마중물입니다” “우리들 신앙인들도 이 마중물처럼 예수님을 마중하여 만나면 축복이고 헤어지면 불행한 것입니다”
“당신을 보면 하나님을 볼 수 있습니다 이런 마음으로 신앙생활을 하시면 하나님이나 인간사 우리들은 참으로 네가 나를 많이 사랑하는구나 하고 느끼게 됩니다.” “여러분들 마음에 예수님의 마음을 품으십시오. 그러면 사랑하는 마음을 품을 수 있습니다”
“사랑의 원자탄이 되십시오. 즉 마중물 사랑을 품고 살아가십시오.”
셋째 날 “마중물 인생”이란 설교요약이다.
“신앙이란 목회란 궁극적으로 사랑입니다 순교적 신앙으로 목회의 삶을 살다 순교하신 이영식 목사님은 일제 강점기 시대의 태평양 전역에 한국인 학도병들의 비참한 죽음에 유패를 달아주었으며 본인은 괌도에서 순교하셨습니다.” “십자가 없으면 면류관도 없습니다. 누구든지 자기 십자가를 지울 수 있어야 합니다.” “마중물 인생이란 마중물처럼 자신이 희생하여야 생수를 솟구치게 하듯 자기가 희생해야만 아름다운 이웃을 만들고 만나실 수 있습니다”
“안되어도 그냥 감사, 그래도 감사, 모든 것에 감사하시면서 사십시오. 이 남미 모든 한인교회와 성도님들이 그렇게 사시면 놀라운 축복이 임하리라 믿습니다.”라고 3일간 마중물의 사랑, 신앙, 인생이란 위대한 사명감을 심어주고 차광선 목사는 부임할 시카고 언약교회로 간다고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