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마켓 협회, 연말 가격 인하 캠페인 발표

-오이, 울티마 오라, 라나시온-
파라과이 슈퍼마켓 협회(CAPASU)에서는 연말기간동안 생필품을 포함해 다양한 품목의 상품 가격을 인하해 판매할 것을 발표했다.

알베르토 스보로브스키 CAPASU회장은 내주중 연말을 염두에 둔 가격 인하 캠페인이 공식 시작될 것이라고 언급하고 생필품을 포함해 100개 이상의 품목등 광범위한 상품들이 인하된 가격에 판매될 것이라고 예고했다.

가격 인하 캠페인은 CAPASU에 가입한 전국 모든 슈퍼마켓에서 함께 진행하게된다고 마리스칼 로뻬스궁에서 가진 인터뷰에서 언급했다.

한편 CAPASU측은 보사부에 슈퍼마켓에 코로나 19 백신 접종 테이블을 설치하는 안을 제안하는데 회원 슈퍼마켓 모두 찬성했다며 아직도 백신을 접종받지 못한 시민들이 많은데 슈퍼마켓에는 많은 사람들이 찾는 주요 지점이라며 백신 접종을 슈퍼마켓들에서 진행하는 것이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발언했다.

보사부는 직장내 코로나 19 백신 접종 테이블 설치를 허용하고 언론사및 대형 기업의 직원들을 상대로 접종을 실시한 바 있으며 보건지구마다 관할 지역내 공원등에 백신접종지점을 꾸리고 방문 접종을 통해 백신 접종인원을 확충하는데 노력하고 있어 슈퍼마켓에 접종센터를 설치하자는 제안이 수용될 가능성이 높다.

수도권 상수도관 교체공사 시작
총 연장 100KM 상수도관 교체

-아베세, 울티마 오라-
Empresa de Servicios Sanitarios del Paraguay SA(Essap SA)의 나탈리시오 차세 사장과 오스칼 로드리게스 아순시온시장은 11일 수도 아순시온의 상수도관 100KM 교체 공사 시공식에 참석해 첫 삽을 떴다.

Empresa de Servicios Sanitarios del Paraguay SA(Essap SA)의 나탈리시오 차세 사장과 오스칼 로드리게스 아순시온시장은 11일 수도 아순시온의 상수도관 100KM 교체 공사 시공식에 참석해 첫 삽을 떴다.

첫 공사 지점은 릴료길과 까삐딴 라울 까르모나길 교차로 지점, 밀라노길과 따꾸아리길 교차로 지점등이다. 총 공사비 450억과라니를 들여 아순시온과 아순시온 주변 수도권 지역의 상수도망 튜브 100KM를 교체하는 공사를 진행하게 되며 공사비 내역에는 도로포장 수리 비용까지 포함돼있다는 설명이다.

공사지역은 제14지역, 제15지역, 제12지역등이 포함됨에 따라 산비센테 지구의 잉가비-까사넬료, 마갈랴네스길, 빰빠 그란데-산토 도밍고, 까사넬료길, 뻬꾸이바길과 떼니엔떼 가라이, 마리스칼 로뻬스 데 필리삐 길등이 포함된다.

이외 리고베르토 까발레로길, 떼니엔떼 알꼬르따길, 니카라구아길, 아레꾸따꾸아길고 소릴랴 데 산마르틴길도 공사지역에 포함되는등 산비센테 지역내에 광범위하게 공사가 진행된다.
수도국과 시정부는 더이상 고장난 수도관으로 길에서 물이 새는 일이 없을 것이라도 장담했다.

한편 수도국은 해당 수도관 교체 작업으로 시민들이 단수를 겪는 일은 없을 것이며 공사후 도로 보수 문제도 시정부와 협의해 통행에 지장을 주지 않도록 할 것을 약속했다. 나탈리시오 차세 사장은 아순시온 지역의 경우 300KM길이의 상수도관이 노후돼 교체가 필요하다고 언급했다.

알 수 없음의 아바타

글쓴이: 남미동아뉴스

파라과이 다이제스트 남미동아뉴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