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세계적으로 백신의 효과에 대한 데이터가 매일 나오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많은 사람들은 자신이나 친척의 생명을 위협하기까지 하면서 신뢰할 수 없는 정보를 믿는 것을 선호하고 있다.
안타깝게도 거짓 데이터를 포함하여 백신에 대한 거짓을 퍼뜨리는 전문가들이 있어 예방접종 캠페인에 큰 피해를 준다.
미국 질병통제예방센터(CDC)에 따르면 2021년 5월 1일부터 7월 25일까지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 카운티 거주자의 SARS-CoV-2 감염 43,127명 중 25.3%가 백신을 완전히 접종한 사람이고 71명에서 4%가 백신을 접종하지 않은 사람이었다.
7월 25일 기준 미접종자의 입원율은 완전접종자의 입원율보다 29.2배 높았다.
CDC 국장 Rochelle Walensky, MD, MPH는 백악관에서 기자 회견에서 “이것은 미국의 대유행이 백신 접종을 받지 않은 대유행이라는 추가 증거”라고 말했다. 예방 접종을 받지 않은 사람이 질병에 걸리고 입원할 위험이 더 크다는 것은 매우 분명다
독일 보건부 장관 옌스 스판(Jens Spahn)은 독일이 백신 접종을 받지 않은 사람들이 대규모 전염병을 겪고 있다고 경고했다. 그는 “더 많은 사람들이 백신을 접종하면 중환자실에 입원하는 코로나바이러스 환자가 줄어들 것”이라고 말했다.
팬데믹 초기에 독일은 낮은 사망자 수와 감염률을 유지했다. 그러나 오늘날 여러 요인이 복합적으로 작용하여 추가 증가를 주도했으며 바이러스 학자 및 기타 전문가들은 전국 병원을 짓누르는 감염의 물결에 가장 큰 기여를 하고 있는 사람이 백신 접종을 받지 않은 사람이라는 데는 의심의 여지가 없다고 말한다.
독일인 3명 중 1명은 아직 완전히 예방 접종을 받지 않았으며 독일의 예방 접종률은 서유럽에서 가장 낮다. 이 수치로는 4차 유행에 직면할 준비가 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보건 당국이 걱정하고 있다.
다른 유럽 국가에서는 상황이 더 좋다. 예를 들어 벨기에, 덴마크, 이탈리아에서는 4명 중 3명이 완전히 예방 접종을 받았고 포르투갈은 예방 접종률이 90%에 가깝다.
파라과이에서는 데이터가 명확하다. 하루아침에 사망한 사람의 100%가 백신접종을 하지않은 사람들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코로나 백신의 효과는 이미 널리 입증되었다. 이미 전 세계적으로 74억 1000만 도즈가 적용되었다. 물론 부작용이 없는 백신이나 약은 없다. 다른 약물과 마찬가지로 가벼운 부작용과 드문 부작용이 있다.
드문 부작용이 있을 때 이 약을 사용하는 이유는 무엇인가?
COVID-19로 인해 사람들이 사망할 위험이 이러한 드문 부작용으로 고통 받을 위험보다 훨씬 높기 때문이다. 이 기준은 수십 년 동안 의학과 과학에 적용되어 오늘날 많은 생명을 구하는 수천 가지 의약품과 백신의 사용을 허용했으며 COVID-19도 예외는 아니다.
여고생 돌진해 숨지게 한 운전자, 경찰에 자수
Capiatá 시의 PY02 경로에서 12세 소녀를 치고, 그 자리를 도피한 혐의를 받는 남성이 결국 새벽에 시내 경찰서 앞에 모습을 드러냈다.
Juan Angel Cabral(36)은 이번 주 토요일 오전 2시 중앙경찰 8서에 출두했다. 그는 Capiatá시의 PY02 경로에서 12세 소녀의 사망을 일으킨 사고의 가해자이다.
이 남성은 변호인단과 함께 출동했고 아버지 명의의 차량은 사고가 발생한 관할 경찰서인 카나다주 톨레도에 있는 제59경찰서에 보관됐다.
구금자는 전과기록이 없고 직업이 금속 노동자이며 Luque 시에 거주하고 있다. 경찰 관계자에 따르면 이 남성은 충격을 받아 행진을 멈추지 않고 사건에 대한 자세한 설명을 하지 않았다고 전했다.
한편, 제59경찰서의 경찰관들은 카브랄이 나타나기 전에 베이지 브라운 색상의 볼보 브랜드 차량이 비어 있는 집 안에서 이미 식별되어 경찰에 구금되어 체포를 기다리고 있다고 밝혔다.
이 남성은 해당 사건의 검사인 빅터 빌라베르데(Víctor Villaverde)의 수사 청문회를 위해 Public Ministry에 출두할 예정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