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라과이 지속 가능한 농촌개발 새마을운동 사업

문의 : 홍보실 전해랑 홍보관(T.031-740-0714)

파라과이 사무소 백조 부소장(T.+595-21-602-645)

영농기술 및 가치사슬 연구성과공유회 개최

코이카 파라과이 사무소는 지난 4일(현지시각) 파라과이 산로렌소 시 MAG(농목축부)-DEAg(농촌지도국)에서 파라과이 농목축부, 한국개발전략연구소(KDS) 및 미주농업기구(IICA)와 협력하여 파라과이 지속가능한 농촌개발 새마을운동 연구성과공유회를 개최하였습니다.

이번 연구성과공유회는 지속가능한 농촌개발을 위한 새마을운동 사업(’15-’22/700만불) 일환으로 IICA(미주농업기구)의 영농기술 및 가치사슬 연구에서 주요작목별로 도출된 유의미한 영농기술 활용방안을 사업지역 농민 및 DEAg 농촌지도사, 더 나아가 협력국 농업 유관기관에 전파 및 확산하는데 큰 의미가 있습니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로 인한 주재국 방역지침을 준수하여 연구자 등 주요 참석자는 오프라인으로, 기타 참석자는 페이스북 실시간 송출을 통해 참여하였으며, 카사바, 토마토, 바나나, 녹비작물 등 총 4개의 연구 작목 별 영농기술 활용방안 및 농민 시장접근성 제고 방안이 논의되었습니다.

향후 코이카는 농민 및 농촌지도사들이 IICA 연구진의 연구결과를 보다 실용적으로 현업에 적용할 수 있도록 방법론적 온라인 심화교육을 지원 할 예정이며, 동 사업 내 시범사업 커미티와도 연계하여 영농연구 성과 확산에 힘쓰고자 합니다.

이번 공유회를 통해 연구의 주요 성과가 대상 사업지뿐만 아니라 파라과이 전역의 농업현장에 확산되어, 지속가능한 농촌개발을 통한 협력국 농업 번영에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하겠습니다. //끝//

알 수 없음의 아바타

글쓴이: 남미동아뉴스

파라과이 다이제스트 남미동아뉴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