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레디엑스 부장관은 파라과이가 지난해 투자 대상국으로서 국제적인 관심을 불러일으키며 41개국에서 2,354개의 새로운 투자 관심 기업이 유입되었다고 밝혔는데, 이는 전년도 기록의 거의 두 배에 달하는 수치다.
파라과이에 투자 관심을 보이는 기업들은 독일 , 아르헨티나, 호주, 벨기에, 볼리비아, 브라질, 캐나다, 칠레, 중국, 콜롬비아, 한국, 스페인, 미국, 핀란드, 인도, 이탈리아, 일본, 멕시코, 네덜란드, 영국, 러시아, 싱가포르, 스위스, 대만, 우루과이, 베네수엘라 등 선진 시장과 신흥 시장 모두에서 왔다.
이러한 광범위한 지역적 다양성은 파라과이가 세계 여러 지역에서 투자를 유치할 수 있는 역량을 보여준다.
이 나라가 외국인 투자 유치에 있어 전략적 요충지로 자리매김한 것은 거시경제적 안정성, 경쟁력 있는 인센티브 제도, 지속가능한 발전을 지향하는 비전 등 여러 요인이 복합적으로 작용한 결과이다.
수집된 데이터에 따르면 가장 많은 관심을 끈 분야는 글로벌 서비스, 제조업, 창조 산업, 건설, 물류 및 농업이었습니다. 마찬가지로 재생 에너지, 인프라 및 관광 과 같은 신흥 분야에 대한 관심도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 이러한 분야는 생산 다각화를 위한 새로운 기회를 제공한다.
파라과이는 한 해 동안 공식 사절단 파견과 영향력 있는 행사 참여를 통해 국제적 입지를 강화하고, 비즈니스 및 혁신을 위한 신뢰할 수 있는 파트너로서의 이미지를 공고히 했다.
자본 유치 외에도, 파라과이는 부가가치 창출과 정규직 고용 확대를 통해 글로벌 가치 사슬에 더욱 효과적으로 통합되는 것을 목표로 한다.
파라과이 시장에 진출하는 모든 기업은 경제 활성화, 혁신 촉진, 그리고 국가 경쟁력 강화 및 글로벌 연계 성장 모델 구축에 기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