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아빌리따시온 6월 30일 만료

자동차 빠뗀떼 갱신 임박

자동차를 보유중인 시민들은 보유한 차량등록지 시청에서 차량 빠뗀떼 (아빌리따시온)을 오는 6월 30일까지 갱신해야한다.
아순시온의 경우 차량 빠뗀떼 갱신을 위해서는 ITV라는 차량검사단계를 먼저 거쳐야하고 다른 시등록차량들은 바로 해당 시청에서 해당 세금을 내면 갱신이 가능하다. 6월 30일이후 차량 빠뗀떼를 갱신하지 않은 사실이 적발되면 일일 법정급료의 3배에 해당하는 210.465과라니의 벌금이 부과된다.
아순시온등록차량들은 상기한 대로 2015년출고 및 2016년 출고 0KM 차량을 제외하고 모든 차량이 빠뗀떼 갱신을 위해서는 이베수르 사에서 위탁실시하는 ITV라는 차량검사를 마쳐야 하는데 차량 검사 비용은 일반 승용차의 경우 231000과라니, 오토바이의 경우 77000과라니가 소요된다. 아순시온 시청은 차량 빠뗀떼의 경우 갱신기한 연장을 고려하지 않고 있어 아순시온 등록 차량을 보유한 시민들은 갱신을 서둘러야 한다. 일선 시청에서는 아직껏 차량 빠뗀떼 갱신 신청자가 많지 않다고 말하고 있어 마감을 앞둔 하루이틀 사이에 한꺼번에 신청자들이 몰릴 것으로 예상된다. 아순시온 시청을 비롯한 수도권 주요 시청들의 업무시간은 사진에서 확인할 수 있다. 차량 빠뗀떼 갱신 만료일을 넘길 경우 차량등록 시청에서는 벌금이나 과태료를 물리지 않지만 교통경찰은 일선에서 운행중인 차량에 대해 차량 빠뗀떼 미갱신에 대한 단속을 실시, 벌금을 부과할 수 있다.

알 수 없음의 아바타

글쓴이: 남미동아뉴스

파라과이 다이제스트 남미동아뉴스

댓글 남기기